본문 바로가기

[wavve] 드라마의 파도를 타다!

웨이브 독점 선공개 SF8, 작품별 관전포인트는? - 3

 

8가지 미래, 8가지 이야기!

웨이브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SF8이 

TV 방영에 앞서 웨이브에서 선공개됩니다!

 

 

 

SF8 웨이브 한국영화감독조합(DGK), MBC가 손잡고 수필름 제작한
국내 최초의 영화X드라마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입니다.

인공지능부터 가상현실까지 다양한 소재들이 던지는 새로운 경험.
SF세계  액션·스릴러부터 로맨틱코미디까지 가지각색의 신선한 충격.
검증된 실력파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기대주까지
8명의 감독이 자유롭게 펼치는 SF의 무한한 가능성, 한국판 SF 앤솔러지 프로젝트 SF8입니다.

 

SF8과 만나보기 전, 여덟 작품을 짧게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 <인간증명> 두 작품의 관전포인트를 마지막으로 보시죠!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 (Baby It’s Over Outside)

연출 : 안국진
출연 : 이다윗, 신은수
장르 : 드라마
스토리 : 지구 종말까지 일주일이 남았다. 종말의 소식에 별별 취향의 사람들이 커밍아웃을 하기 시작한다. 심지어 초능력자들까지!! 초능력자들을 모아 종말을 막으려는 혜화. 그리고 종말 순간에도 외롭기만 한 모태솔로 김남우. 이들은 종말을 막고 사랑도 할 수 있을까?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장편 데뷔 이후 영화계에서 큰 주목을 받은 안국진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이다. 일주일, 세상이 멸망하기엔 충분하지만 사랑을 시작하기에는 너무나 짧은 시간. 그 애매한 시간 동안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역 시절부터 꾸준히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성장한 배우 이다윗이 모태솔로 주인공 남우 역을 맡았다. 일주일 후 지구 종말보다 모태솔로 탈출이 더 시급한 그 앞에 나타난 그녀. 지구 종말을 막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혜화 역은 사랑스러운 신인 배우 신은수가 맡았다. 지구 종말 일주일 전, 엉뚱한 전개 속 귀여운 두 주인공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다.

지구 종말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종말도 막고, 사랑도 하고?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

 


 인간증명 (Empty Boy)

연출 : 김의석
출연 : 문소리, 장유상
장르 : 드라마
스토리 : 인간의 뇌와 인공지능의 연결, 결합이 가능해진 미래 사회. 사고로 아들을 잃게 된 혜라는 아들의 뇌 일부를 인공지능과 결합하여 소생시키는데 성공한다. 그러던 어느 날 혜라는 평소와 다른 아들의 모습에 결합한 인공지능이 자신을 속이고 아들의 영혼을 소멸시킨 뒤 아들 행세를 하고 있다는 의심을 갖게 된다.

 

장편 데뷔작 <죄 많은 소녀> 이후로 주목받는 신인 김의석 감독이 연출한 <인간증명>이다. 인간의 신체를 대신하게 됐지만, 어느 순간 스스로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던지는 인공지능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인간의 의미란 무엇인지 우리에게 질문을 건네는 작품이다. 또한 인공지능과 결합해 아들을 되살린 어머니의 모습이 보는 우리에게 절절한 울림을 준다.

자타가 공인하는 배우 문소리가 사고로 죽은 아들을 사이보그화시켜 되살린 어머니 가혜라 역을 맡아 호소력 짙은 연기를 보여준다. 숨길 수 없는 존재감의 배우 장유상 아들의 영혼을 죽였다고 의심받는 사이보그화 인간 영인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인공지능과 인간과의 경계가 무너져가는 세계, 모호한 정체성과 딜레마 속 고통받는 두 사람이다.

인간임을 증명하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인간증명>.

 


8가지 미래, 8가지 이야기.
온갖 소재와 다양한 장르가 가득 담긴 SF 종합선물세트 SF8!
재미와 감동은 물론, 우리 사회에 던지는 묵직한 메시지까지 담은 여덟 작품들, 꼭 봐주실 거죠?

SF8 웨이브를 통해서 독점 선공개되고 있습니다.
여덟 가지 SF 세상과 만나고 싶다면 지금 웨이브에서 감상하세요!

 

 

Credit Info
wavve 
웨이브
Editor 
현원석

웨이브에서 <SF8> 보러가기

http://di.do/n7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