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vve] 금주의 인기작

[주간웨이브] ‘며느라기’, 카카오TV 오리지널 최초 웨이브 차트 진입!

한 주간의 다양한 방송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주간웨이브' 코너입니다.

 

저번 주는 영상 십 도까지 올라갈 정도로 따뜻한 날씨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비 소식으로 야외에서 활동하기는 어려운 날이 많았는데요.

 

집에 있는 만큼 드라마, 영화를 보는 시간은 늘기 마련!

1월 넷째 주에 사랑받은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날아라 개천용' 묵직한 울림과 함께 2위로 종영
입소문 난 웹드라마 '며느라기' 10위로 드라마 차트 입성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이 지난주 토요일 20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했습니다. '날아라 개천용'은 견고한 기득권층 및 사법 시스템에 맞서 억울한 사람들의 진실을 밝혀내는 정의 구현 역전극인데요. 열정과 따뜻한 마음으로 무장한 변호사 박태용과 기자 박삼수가 힘을 합쳐 재판을 승리로 이끌어내는 과정이 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SBS '날아라 개천용' 공식 홈페이지

지난주 '날아라 개천용'에서는 박태용이 장윤석(정웅인)에게 김형춘(김갑수)의 약점이 될 증거를 넘겨주면서 박삼수와 대립해 긴장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정의 구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다시 의기투합했고, 마침내 두 개천용과 피해자들의 목소리 앞에 대선 후보 강철우가 무너졌습니다. 


하지만 '날아라 개천용'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드라마 말미에 국회의원에 출마했던 박태용은 한 남자의 억울한 사연을 듣고 출마를 포기합니다. 박삼수와 함께 어깨동무하며 힘차게 달려나가는 두 사람의 모습에서 이들의 역전극이 현재 진행형이라는 메시지가 전해졌는데요. 아직 안 보신 분이 계시다면, '날아라 개천용'을 감상하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를 향한 따뜻한 위로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TV 드라마 '며느라기'를 웨이브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시월드에 입장한 며느리 '민사린'의 일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웹드라마입니다. 11월 21일 최초 공개 후 보름 만에 누적 1천만 뷰를 돌파하면서 화제가 되었죠. 이 드라마는 소소하면서도 현실적인 고민을 100% 리얼하게 그려내어 기혼 여성들의 격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제목 '며느라기'는 "한국의 며느리라면 누구나 거치는 시기, 며느라기(期)"를 의미합니다. 동명의 원작 웹툰에 의하면 "며느리로서 어찌어찌해야만 할 것 같은 마음이 생기는 때"라죠. 주인공 민사린(박하선) 역시 이 시기를 겪습니다. 남편 무구영(권율)과 알콩달콩한 신혼을 즐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더니, 생판 타인의 가족과 함께 부대껴야 하는 '시월드'라는 큰 벽을 만나죠. 아직 한국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가부장제 영향 아래 '며느리'의 위치는 '죄인'이나 다름없는데요. 


일상적인 가정의 풍경 속에 당연시되는 며느리들의 희생을 섬세하게 표현해낸 '며느라기'. 수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부르며 다시금 한국 가족문화에 대한 논의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습니다. 웨이브에서 '며느라기' 감상 행렬에 동참해 보는 건 어떠세요?


펜트하우스의 로건리, 박은석의 전원일기 '나 혼자 산다' 2위
'미스트롯 2' 2주 연속 4위 예능 차트에 안착!

1월 넷째 주 웨이브 예능 차트의 상위권은 주말을 책임지고 있는 황금 예능 프로그램들이 차지했습니다. '런닝맨',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가 나란히 1~3위에 자리했습니다. 2위에 이름을 올린 '나 혼자 산다'에는 배우 박은석이 출연하면서 '펜트하우스' 흥행 열풍을 이어 나갔고, 미스 트롯의 새로운 시즌, '내일은 미스트롯 2'는 4위에 오르며 안정적으로 예능 차트에 자리 잡았습니다.

화제성 1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로건리 역할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은석 '나 혼자 산다'에도 떴습니다! 양평의 자연 속에 위치한 전원주택에서 반려견들과 함께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전해졌는데요. 능숙한 손놀림으로 집 주변을 살피면서 제설 작업을 하고 카약 해체 작업까지 해낸 박은석의 새로운 모습은 패널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박은석이 생애 첫 리얼 예능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면서 다음 주 회차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요. 다음 주 예능 차트에서 '나 혼자 산다'의 순위 변동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견고한 예능 차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등장했던 '내일은 미스트롯 2'가 여전히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며 안정적으로 예능 차트에 자리 잡았습니다. 본선 2라운드 1:1 데스 매치가 마무리된 지난주 회차에서는 불꽃 튀는 경연이 펼쳐졌는데요. 특히, 사상 최초 미성년자 진(眞)이 탄생하면서 모든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 '내일은 미스트롯 2'가 다음 주에도 이 열기를 이어 나갈 수 있을까요?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은 만큼 순위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인심상’ 꾸준히 순위 상승! 2위 등극
궁중 암투극 ‘옹정황제의 여인’, 오랜만에 차트 복귀

'유리미인살', '리인심상', '월상중화' 순위 1, 2, 3위를 유지했습니다. 다만 '월상중화' 3위로 한 계단 하락하고 '리인심상' 3위에서 2위로 상승했는데요. '리인심상' 1월 첫째 주에 업데이트와 동시에 6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5위, 3위로 꾸준히 순위 상승을 이뤄낸 끝에 이번 주 2위에 등극했습니다. 총 36부작 '리인심상'은 지난주 중 완결까지 업데이트가 끝났는데요. 이제 정주행이 가능해진 만큼 다음 주에는 시청 시간이 한층 상승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한편 궁중 암투극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옹정황제의 여인'이 오랜만에 차트에 복귀했습니다. '옹정황제의 여인'은 '후궁견환전'이라는 로맨스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중국에서도 2011년 76부작의 드라마로 방영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웨이브에서 전 주 대비 시청 시간이 1.5배가량 상승하며 10위를 차지했네요.

'옹정황제의 여인'은 청조 옹정제가 즉위한 뒤 황실에 입궁한 후궁 견환이 음모와 암투, 배신 등 여러 일을 겪으며 살아남아 마침내 황태후의 자리에 오르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조미, 짱즈이, 주신과 함께 중국의 4대 천후로 꼽히는 여주인공 손려가 주인공 견환을 맡아 내적 갈등을 세밀하게 표현해냈는데요. 탄탄한 서사에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세트장과 화려한 전통의상이 더해지며 높은 퀄리티의 미장센을 구현했습니다.

궁중 암투물 하면 '연희공략: 건륭황제의 여인'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드라마 '옹정황제의 여인'과 같이 청나라 황실을 배경으로 궁녀 위영락이 여러 후궁들 간 어려움을 헤쳐나가 황귀비가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10위에 오른 '옹정황제의 여인'과 함께 작년부터 차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연희공략: 건륭황제의 여인'도 함께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완벽에 가까운 싱크로율, 실화 바탕 '웨이코' 3주 만에 재등장
국내 리메이크 앞둔 '멘탈리스트' 11위로 차트인 

1월 넷째 주 주간 웨이브 미국·영국 드라마 차트에 반가운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작품들 속에서 3주 만에 '웨이코'와 2주 만에 '멘탈리스트'가 등장한 것인데요. '블라인드 스팟'이 7주 연속 1위를, '크리미널 마인드'가 5주 연속 2위를 차지고 하고 있는 가운데 오랜만에 차트에 나타난 '웨이코'와 '멘탈리스트'는 과연 어떤 작품일까요?

'웨이코'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입니다. 1993년 2월  주류·담배·화기를 단속하는 ATF가 불법 총기 매매 등의 혐의로 신흥 종교인 '다윗교'를 급습했고, 그 진압 과정에서 일어난 총격전에서 다윗교도 6명과 단속요원 4명이 사망했습니다.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연방수사국인 FBI까지 개입했지만 51일간의 대치는 대형 화재와 함께 종결됐습니다. 이때, 어린이를 포함한 신도들이 사망하면서 대규모 인명 살상 사건으로 역사에 남은 기록이 드라마로 재탄생한 것이죠.

총 6부작의 웨이코는 미국 내 최장기 총기 난사 사건인 웨이코 참사를 숨김없이 드러내는 스토리 라인과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2018년 에미상에서는 TV 미니시리즈 부문을 포함해 에미상 3개 부문에 후보에 오르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웨이브에서 최초 공개한 웨이코를 지금 바로 감상해보세요!

국내 리메이크가 확정되면서 캐스팅 물망에 오른 배우들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멘탈리스트'가 차트에 재등장했습니다. '멘탈리스트;는 호주의 동명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2008년부터 미국 CBS에서 방영을 시작해 2015년 시즌 7을 마지막으로 피날레를 맞이했습니다. 

유머러스하면서도 명석한 두뇌에 재치까지 겸비한 영매사 패트릭 제인이 뛰어난 기억력과 탁월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범죄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담은 '멘탈리스트'의 주인공인데요. 그가 캘리포니아 연방수사국인 CBI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다 자신의 아내와 딸을 살해한 연쇄 살인범을 쫓게 되는 내용이 핵심입니다.

패트릭 제인 역을 맡은 배우는 사이먼 베이커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할 매력적인 미소의 소유자입니다. 그 외에도 '멘탈리스트'에는 로빈 튜니, 팀강, 오웨인 요먼, 아만다 리게티 등이 출연했으며 방영 첫해부터 엄청난 인기를 누렸는데요.

'멘탈리스트'는 아직도 많은 팬들이 찾는 작품으로 국내 리메이크도 가시화되었습니다. 이 인기가 이어진다면 언젠가 다음 시즌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웨이브에서는 '멘탈리스트'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전 회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1월에는 웨이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했는데요.

다음주, 새로운 달에 새롭게 시작할 주간웨이브를 기대하면서 

1월 마지막주 주간웨이브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주에 더 알찬 프로그램들로 만나요!

Credit Info
wavve 
웨이

 

웨이코 보러 가기

di.do/x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