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vve] 금주의 인기작

[주간웨이브]펜트하우스 바짝 쫓는 '미스 몬테크리스토', 3위로 껑충

한 주간의 다양한 방송 이슈를 소개해드리는 '주간웨이브' 코너입니다.

 

바쁜 한 주를 보낸 뒤 기다리던 드라마를 보는 것만큼 설레고 즐거운 일도 없을 텐데요.

이번 주에는 어떤 작품이 가장 기다려지셨나요?

3월 셋째 주에 사랑받은 작품, 함께 보시죠!


'펜트하우스2', 주단태를 꺾을 사람은 누구?

피의 복수극, '미스 몬테크리스토' 3위로 훌쩍 도약

'펜트하우스 2', '펜트하우스'가 여전히 주간웨이브 국내 드라마 차트의 쌍두마차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3위부터 11위까지는 다소의 순위 변경이 있었는데요. 지난주 종영한 '오! 삼광빌라!'가 3위의 자리를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게 넘겨줬습니다. '미스 몬테크리스토'는 3주 전인 2월 셋째 주에 11위로 차트 인한 데 이어 2주 동안 6위를 유지했고, 이번 주 드디어 3위에 등극하며 상승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sbsdrama.official

'펜트하우스 2' 배로나의 죽음으로 인해 어른들의 관계가 다시 한번 크게 변했습니다. 천서진은 하은별을 위해 헌신하는 하윤철이 필요하다며 매달렸고, 하윤철은 복잡한 마음을 정리한 끝에 오윤희에게 이혼을 선언했습니다. 한편 오윤희는 하윤철이 배로나를 죽인 진범 하은별을 숨겨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복수의 칼날을 갈았습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매달리며 주단태와의 결별을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청아재단이 필요했던 주단태가 배로나 살인 사건의 증거품인 하은별의 목걸이라는 패를 꺼내 들었습니다. 가짜 형사를 대동해 천서진을 정신적으로 압박하자 천서진은 결국 굴복했고, 주단태의 뜻대로 결혼식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6화에서 모두를 안달 나게 했던 심수련과 동일한 외모의 소유자는 주석훈, 주석경 남매의 친엄마인 나애교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나애교는 심수련과는 정반대되는 성격과 의상 스타일이지만 심수련과 똑 닮은 외모로 오윤희를 놀라게 했는데요. 주단태의 사업을 위해 심수련인 척 연기하며 살아온 인물입니다. 하지만 곧이어 주단태를 고발하려는 속내를 가지고 있었음이 드러나면서 주단태에 의해 목이 졸려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그러나 로건 리가 다행히 나애교를 구출하면서 엔딩을 맞았는데요.

이번 주에는 배로나의 죽음으로 인해 천서진의 입지가 위태로워지고, 하윤철과 오윤희의 관계가 무너졌습니다. 나애교 역시 카리스마 있게 등장한 뒤 주단태를 꺾으려는 반전 속내를 보여줬지만 곧 목숨을 위협당했죠. 이 모든 사태에서 홀로 살아남아 '주단태 빌리지'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주단태를 과연 누가 저지할 수 있을까요? 다음 주에는 이 기울어진 저울 추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집니다.

 

좌) 이소연 @soyounlee923, 우) 최여진 @yjyjyjyjyj_yj

3위에 등극한 '미스 몬테크리스토'는 믿었던 친구들에게 배신당해 가족, 연인, 그리고 태어나지 못한 아이까지 뺏긴 한 여자의 복수극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동대문 완판 여신'으로 불리며 천재적인 감각을 타고난 열혈 디자이너 고은조(이소연). 책임감 강하고 진중한 남자 차선혁을 만나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자신을 시기한 친구 오하라(최여진)과 주세린(이다해)의 음모로 죽음의 위기를 맞는데요. 겨우 살아남은 고은조는 5년 후, 홍콩의 거물 투자자 '지나 황'의 딸 황가흔이 되어 돌아옵니다.
지난주 방영된 10일 방송에서는 은조와 똑같이 생긴 황가흔의 등장으로 오하라와 주세린이 크게 놀랐는데요. 은조가 죽은 후, 자신이 짝사랑하던 상대인 은조의 연인 차선혁과 결혼했던 오하라는 남편이 이 사실을 알까 불안해했습니다. 11일 방송에서는 4년간 철저하게 복수를 준비해온 고은조의 행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당한 만큼 갚아주는 피의 복수가 시작되면서 시청률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음 주에도 3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솔로 데뷔한 블랙핑크 로제 등장 '미운 우리 새끼' 2주 연속 5위
하트시그널 청춘들의 새로운 관찰 예능 '프렌즈' 11위로 차트인!

3월 둘째 주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에는 색다른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레전드 클래식 예능 '무한도전'이 순위 상승에 성공해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로제가 스페셜 MC로 출연한 '미운 우리 새끼'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하트시그널 청춘들의 관찰 예능 '프렌즈'는 11위로 차트인에 성공하며 예능 차트를 가득 채워졌습니다.

블랙핑크 로제가 등장하면서 '미운 우리 새끼'는 2주 연속 5위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최근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한 로제가 스페셜 MC로 등장해 완벽한 복화술 개인기를 선보이며 모벤져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밥심을 위해 무대 전에는 꼭 한식을 먹어야 한다는 징크스를 밝힌 로제는 편안한 모습으로 성공적인 예능 나들이를  해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사람이 또 있었는데요. 레전드 프로듀서를 찾아 나선 탁재훈과 이상민이었습니다.  프로듀싱을 부탁한 두 사람과 교묘한 신경전을 펼친 싸이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본인의 것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 싸이가 관심 있어하는 요즘 춤에 대해 설명하자 탁재훈은 바로 일어나서 몸을 흔들었는데요. 눈물겨운 탁재훈과 이상민의 고군분투가 큰 웃음으로 이어졌던 '미운 우리 새끼'! 다음 주 순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오직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하트시그널 시즌 2·3 청춘들의 일상, 우정, 사랑을 그린 '프렌즈'가 차트인에 성공했습니다! 프렌즈는 우정과 사랑 사이 그 묘한 감정 프렌썸을 중심으로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는데요. 김현우, 이가흔, 정재호 이 세 사람은 함께 꽃꽂이를 하거나 사진관을 찾으며 프렌썸데이를 보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김도균과 김장미도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에게 쌓인 오해를 풀기도 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하트시그널 시즌 3에서 청순한 외모로 주목받은 박지현이 등장해 일상을 공유하며 패널들의 반가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프렌즈로 등장한 이기훈과 오영주의 두 번째 프렌썸 데이가 그려지면서 프렌썸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오영주가 텀블러를 놓고 가자 이를 돌려주기 위해 두 사람이 재회한 것인데요. 이기훈은 텀블러에 오영주가 좋아하는 차를 담아 돌려주기도 하고 식당에서도 섬세하게 오영주를 챙기는 센스를 발휘했습니다.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프렌즈! 다음 주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에서는 몇 위를 기록할까요? 


Credit Info
wavve 
웨이

<미스 몬테크리스토> 바로보기

di.do/6tGi

클릭하면 시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