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vve] 새로왔어요! 웨이브 신작

[금요신작]유명 배우의 휴대폰 속 사진이 유출됐다! <아이 헤이트 수지>

영하의 기온이 이어지면서 세상을 하얗게 물들였던 눈이

녹지 않고 거리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요즘입니다.

 

밖을 돌아다니기가 어려워진 만큼 

집 안에서의 시간을 의미 있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타인을 위한 삶에서 자신을 잃어버렸던 수지 피클스가

예상하지 못했던 사건을 마주하면서 겪은 변화를 그린  '아이 헤이트 수지'와 함께하세요!


'영국 연예인 누드 사진 스캔들'

'수지 피클스 등 사생활 사진 해킹당해'

'사진은 차례로 공개 예정'

 

한 번쯤 봤을 법한 헤드라인이 수지 피클스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았습니다. 수지는 어린 시절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톱스타가 되었지만 지금은 교외의 별장 같은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요. 30대 중반의 나이가 된 수지는 좀비 드라마의 주인공이나 과거에 출연했던 히어로물 속 캐릭터로 인기를 유지해가고 있었습니다. 10대 시절에 비해 명성이 잦아들고 있었죠.

그러던 수지에게 새로운 기회가 왔습니다! 바로 디즈니의 새로운 공주 역할로 캐스팅된 것이죠. 하지만 캐스팅이 결정된 상태에서 스캔들이 터졌습니다. 수지의 핸드폰 속 사진이 세상에 공개된 것인데요. 그 사진에서 수지는 어떤 남자와 성행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사진 속 남자가 수지의 남편 콥이 아니었다는 것이죠.

 

남편의 신뢰를 잃고 업계 사람들의 차가운 눈초리를 받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 수지. 자기 자신마저 믿지 못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는데요. 과연 수지가 이 모든 일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쇼크-부인-공포-수치-흥정-죄책감-분노-인정

 

총 8개의 에피소드는 수지의 심리 상태를 따라가는 듯한 제목을 가졌습니다.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충격을 받은 수지는 자신이 아니라며 부인하지만 명확한 증거에 공포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본인의 커리어가 무너지고 가족을 잃을 수도 있는 공포감은 수지를 사로잡는데요. 점점 더 심해지는 공포감은 과거의 행동에 대한 수치심으로 이어졌고 남은 것을 지키기 위해 흥정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죄책감이 파도처럼 밀려 들어왔고 이내 감정이 폭발하고 말죠.

일곱 번째 에피소드 '분노'에서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상황들에 몸도 마음도 지친 수지가 굉음이라도 내듯 분노를 터뜨리고 맙니다. 7화는 감정 변화에 따른 수지의 행동과 감각적인 연출이 만나 가장 인상 깊은 에피소드로 평가받는데요. 모든 것이 끝나자 폭풍처럼 휘몰아쳤던 감정들이 가라앉습니다. 수지는 그제야 정신을 차리고 하나씩 인정하기 시작하지만 이미 많은 것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누군가가 내 사생활을 들여다본다는 충격으로 시작한 '아이 헤이트 수지'는 결국 타인의 시선에 갇혀 진정한 나 자신을 잃어버린 이들에게 폭넓은 메시지를 전합니다. 내가 아니라 타인이 기대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기 위해 스스로를 꾸며낸 사람들의 심리 상태도 살펴볼 수 있죠.

개인의 일상을 인터넷에 올려 공유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진 요즘에는 해킹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 대상이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죠. 이를 악용한 범죄가 큰 사회적 문제로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한 개인이 원치 않은 사생활 유출 사건에 휘말렸을 때 개인의 심리 상태나 감정 변화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주변의 사람들은 어떤 문제를 겪게 되는지 낱낱이 그려내는 '아이 헤이트 수지'였습니다.

 

영원히 수지의 곁에 있을 줄 알았던 친구이자 매니저인 나오미와 남편 콥의 시선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이 드라마의 장르는 블랙 코미디로 설정되었지만 수지 개인의 복합적인 상황과 감정 그리고 주변인들의 삶까지 심층적으로 다뤘습니다.

엄청난 에너지로 극을 이끌어가는 수지 역은 빌리 파이퍼가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빌리는 영국 드라마 <닥터 후>, <페니 드레드풀>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고 큰 인기를 얻은 배우입니다. 여기에 <석세션>의 집필과 제작을 맡은 루시 프레블이 함께했는데요. 빌리도 제작자로서 이 작품에 함께하면서 보다 높은 집중도로 수지라는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수지의 감정상태를 그대로 따라가는 듯 섬세하면서도 직설적인 연출도 '아이 헤이트 수지'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30분가량의 짧은 에피소드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 헤이트 수지'를 지금 바로 웨이브에서 만나보세요!


큰 어려움을 겪더라도 본인의 자리가 좁아져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잃지 않을 수 있게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잃지 않을 수 있길 바라면서, 어쩌면 우리 모두의 이야기 '아이 헤이트 수지'를 감상해 보세요!

 

웨이브 독점 해외 시리즈

아이 헤이트 수지

http://di.do/1An

클릭하면 '아이 헤이트 수지' 시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redit Info
wavve 
웨이브
Editor 염지수